본문 바로가기
건강플러스

세계인들의 향신료 블랙페퍼(Black Pepper)

by F.F 준 2023. 3. 5.
728x90
728x90

728x90

1. 블팩페퍼의 역사와 유래

 블랙페퍼는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향신료이며 세계에서 가장 널리 거래되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인도 말라바르 해안이 원산지이고 2,000년 이상 재배되고 거래되어 왔습니다.

 

 블랙페퍼는 오늘날 케랄라주, 카르나타카주, 타밀나두주를 포함하는 인도의 말라바르 해안이 원산지입니다. 이 지역은 습하고 열대 기후이기 때문에 후추 식물이 성장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이 식물은 높이가 10피트까지 자라는 덩굴식물로 열매가 열렸을 때 재배되며, 푸르고 익지 않았을 때 수확됩니다.

 

 블랙 페퍼는 고대부터 인도에서 사용되어 왔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닌 향신료 중 하나였습니다. 그것은 중국, 인도, 유럽의 무역로의 실크로드를 따라 거래되었습니다.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도 향신료를 알고 있었고 인도에서 수입했습니다.

 

 7세기에 아랍 상인들이 향신료를 발견하고 중동, 아프리카, 유럽으로 수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블랙페퍼를 아랍어로 "페퍼"를 의미하는 "필필"이라고 불렀습니다. 아랍인들은 블랙페퍼의 거래를 통제한 최초의 사람들이었고, 향신료의 출처를 철저히 비밀에 부쳤습니다. 아랍 상인들은 향신료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었고, 인도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최고의 품질의 향신료를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 향신료를 중동으로 가져왔고, 그곳에서 유럽을 포함한 그 지역의 다른 나라들과 무역을 했습니다.

 

 15세기에, 유럽 탐험가들은 아랍 상인들을 우회하고 향신료 무역에 직접 접근하기 위해 인도로 가는 바닷길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1498, 바스코 다 가마는 유럽과 인도 사이의 무역의 새로운 시대를 열면서, 바다를 통해 인도에 도달한 최초의 유럽인이 되었습니다. 포르투갈인들은 말라바르 해안을 따라 교역소를 세웠고 유럽에 많은 양의 후추를 처음으로 들여왔습니다.

 

 유럽에서 후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덜란드, 영국, 그리고 프랑스와 같은 다른 유럽 국가들도 말라바르 해안을 따라 교역소를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동남아시아, 브라질, 그리고 아프리카 드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향신료를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인도 블랙페퍼의 가치 하락으로 이어졌지만, 여전히 오늘날 인도에서 중요한 작물로 남아있습니다.

 

 이처럼, 블랙페퍼는 수천 년에 걸친 길고 매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맛과 약효를 위해 사용되어 왔고 인도와 다른 나라들 사이의 무역에서 중요한 상품이었습니다. 오늘날, 블랙페퍼는 전 세계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중요한 향신료로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2. 블랙페페의 효능 및 효과

 블랙페퍼는 전 세계 요리에 사용되고, 인기 있는 향신료입니다. 그것은 톡 쏘는 맛과 향으로 알려져 있지만,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1)항염증성 효과

 블랙페퍼는 피페린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피페린은 항염증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 논문에서 피페린이 몸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블랙페퍼는 산화 방지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활성산소는 산화 스트레스와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입니다. 이 손상은 암,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많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블랙페퍼의 산화 방지제는 이러한 손상과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화기 건강

블 랙페퍼는 수세기 동안 소화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소화액의 생산을 촉진하고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불량, 팽창, 변비의 증상을 줄여 줍니다. 또한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장내의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잠재적인 암 퇴치 특성

 몇몇 연구들은 블랙페퍼가 암을 퇴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쥐 실험을 통해 피페린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피퍼롱구민이라고 불리는 블랙페퍼의 화합물이 암세포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록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발견들은 블랙페퍼가 항암제로서 긍적적인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인지기능 향상

 후추는 인지 기능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한 연구는 피페린이 쥐의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피페린과 더불어 커큐민이라는 또다른 화합물이 생물학적 가용성을 증가 시킬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블랙페퍼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소화기 건강, 잠재적인 암 퇴치 특성, 인지 기능 향상 등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들 중 일부에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블랙페퍼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우리 식단에 중요한 재료인 것은 확실한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