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플러스

가볍고 상쾌하면서 달콤한 향기를 가진 베르가못(Bergamot)

by F.F 준 2023. 3. 2.
728x90
728x90

728x90

1. 베르가못의 유래와 원산지

 베르가못 열매는 동남아시아, 특히 현재 베트남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비터오렌지 (Citrus aurantium)와 라임 (Citrus medica)을 이종 교배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중동으로 전해졌고 나중에 십자군에 의해 유럽으로 전해졌습니다.

 

 유럽에서 베르가못 재배의 역사는 명확하지 않지만, 18세기 초에 이탈리아에서 처음 소개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탈리아 칼라브리아의 남부 지역에 위치한 레조칼라브리아 마을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베르가못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을의 기후와 토양은 과일 재배에 적합하며, 지역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베르가못"이라는 이름의 정확한 기원은 분명하지 않지만, 이탈리아 마을 베르가모에서 유래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그것은 엄밀히 말하면 오렌지는 아니지만, 때때로 "베르가못 오렌지"라고도 불립니다.

 

 과일 껍질에서 추출된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전통적인 의학에서 수 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처음에 열과 소화기 문제에 대한 치료법으로 중동에서 사용되었고, 나중에 피부 감염, 호흡기 문제, 그리고 열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치료법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늘날, 베르가못 오일은 아로마 테라피와 천연 치료제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 베르가못의 효능 및 효과

 베르가못은 콜레스테롤 수치, 불안, 그리고 피부 건강에 많은 이점들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 베르가못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테라피 연구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는 높은 콜레스테로를 가진 참가자들에게 30일 동안 베르가못 추출물을 섭취하게 하여 확인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 LDL 콜레스테롤, 그리고 트리글리세리드를 현저히 감소시킨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심리적 안정 : 베르가모트 오일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특성 때문에 방향 요법에 사용됩니다. 피테라피 연구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는 15분 동안 베르가모트 오일을 들이마시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이 현저히 감소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피부 건강 : 베르가못 오일은 항균성과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드름, 지성 피부, 그리고 다른 피부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스킨케어 제품에도 사용됩니다. 하지만, 베르가모트 오일의 감광성 작용이 햇빛에 대한 피부의 민감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햇볕에 타거나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르가모트 오일을 주로 밤에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